‘기업 계약서’는
회사설립을 준비하는 단계부터 회사가 존립하는 마지막 순간까지 끊임없이 체결되는 기업의 혈액과도 같은 것입니다.
기업은 ‘계약’을 통해 매출을 올리고, 회사의 성패는 ‘계약 체결’ 여부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러나 때로는 계약서를 잘못 작성하여 회사에 엄청난 손해를 입히기도 하고, 회사의 존립을 위태롭게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더욱 전문변호사에 의한 ‘계약서 검토’가 중요합니다.
회사에서 자주 사용하는 계약서, 예컨대 도급계약서나 노무계약서, 용역계약서, 발주계약서 등은 대부분 그 구체적인 업무영역마다 표준계약서가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표준계약서는 회사의 상황이나 구체적인 내용이 다를 수 있으므로 이를 잘못 사용하면 독이 될 수도 있음을 주의하여야 합니다. 그래서 만일, 동종 유사의 계약서를 많이 작성하는 회사라면 회사 내부의 표준계약서를 회사 사정에 맞게 맞춤형으로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