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계약서’는

 회사설립을 준비하는 단계부터 회사가 존립하는 마지막 순간까지 끊임없이 체결되는 기업의 혈액과도 같은 것입니다.

 기업은 ‘계약’을 통해 매출을 올리고, 회사의 성패는 ‘계약 체결’ 여부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러나 때로는 계약서를 잘못 작성하여 회사에 엄청난 손해를 입히기도 하고, 회사의 존립을 위태롭게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더욱 전문변호사에 의한 ‘계약서 검토’가 중요합니다.

계약서를 작성할 때는 그 유형에 적합한 방식에 따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일반적으로 모든 계약서에 공통으로 적용되는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약의 당사자(법인과 개인)를 명확히 기재해야 합니다. 특히 법인등기부상 대표자와 실질 대표자(사장)가 다른 경우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2. 계약의 내용을 기재할 때는 당사자간 약정 내용을 명확히 알 수 있도록 기재하여야 합니다.


3. 기타, 분쟁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그 처리 방법(계약해제 및 해지, 손해배상 방법, 상사분쟁조정 및 국제계약의 경우 준거법, 관할 법원의 문제)도 명확히 기재해야합니다.


4. 계약기간, 계약체결일 및 서명․날인이 누락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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